- 9월 5일부터 9월 18일까지 3가지 걷기 미션 챌린지

김해시치매안심센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비대면 개최
김해시치매안심센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비대면 개최

경남 김해시치매안심센터가 2022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과 치매예방·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걷기대회는 9월 5일부터 9월 18일까지 3가지 걷기 미션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지내동) 정문에서 찍은 사진, 김해 9길(걷고 싶은 길)에서 걷는 사진, 김해시 어디든 걷고 싶은 곳을 스스로 선정하여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걷는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미션 중 1가지를 선택(중복참여 불가)하고 기간 내 해당 장소에서 걷기사진을 찍은 후 치매안심센터 전자우편주소(gimhae_ansim@naver.com)로 인증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미션 당 선착순 100명씩 총 300명에게 영양제·유산균을 지급하고 최고의 걷기사진 각 1명씩 총 3명에게는 황토(전기)찜질팩을 제공한다.

코로나 19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2m이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걷기운동을 참여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올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지만, 치매는 치매환자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고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