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고려해 3가지 참여방법 마련
- 3가지 중 1인 1회 참여 가능, 미션 성공하면 기념품 제공

함양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구성
함양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구성

경남 함양군 치매안심센터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진행한다.

9월부터 시작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함양군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인식개선과 걷기에 관심 있는 함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 특성과 앱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고려해 3가지 참여방법이 준비돼 있다.

첫 번째는 일반 군민 대상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걷기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진행되며 9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7만보를 걷고 치매 극복 미션 한 가지를 수행하면 된다.

두 번째는 면에 거주하는 면민 가운데 보건지소 체조교실과 연계되는 대면 걷기로 9월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체조교실이 끝나고 체조교실 회원들과 함께 걷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세 번째는 면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오오 걷기다. 9월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자율적으로 함께 운동하고 싶은 가족, 지인과 함께 동네를 걷고 랜드마크(마을 회관, 면사무소, 보건지소·진료소 등)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방법 별 걷기를 수행하면 성공 기념품을 제공하며, 참여 방법 3가지 가운데 1인 1회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군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관심이 물밀 듯 쏟아져, 그 관심이 큰 변화를 가져와주길 바란다"며 "오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이 다함께 걸으며 활력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