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의 걸음 모아 보훈·향군단체에 기부
- 걷기교실, 걷기 자조모임, 건강 계단 오르기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 추진

구리시, 걷기 기부 챌린지. 구리시 제공
구리시, 걷기 기부 챌린지. 구리시 제공

경기도 구리시가 77주년 광복절을 맞아 기부 챌린지 ‘함께 걸어요 구리!’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광복절을 기념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시민들의 발걸음을 모아 시 보훈·향군단체에 기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2일부터 15일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에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들의 공동 걸음 5천만 보 달성을 목표로, 목표 달성 시 기부처(구리시보훈향군단체협의회)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기부금은 100만 원 상당의 구리사랑카드로 지급되며, 기간 내 개인 목표 81,500보를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홍보물품(선크림&거울 세트)을 증정한다.

한편, 구리시는 우리 동네 건강 걷기 사업으로 걷기교실 운영(9월 개강 예정), 걷기 자조모임, 건강계단 오르기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 중이며 워크온 내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인 G커뮤니티에는 8,751명이 가입해 각종 챌린지를 통해 더욱 활기차고 재미있게 운동하며 건강 습관을 만들어 가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의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워크온을 통해 일상 속 걷기운동을 즐겁게 실천하도록 다양한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