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정식 개통 앞둔 운탄고도에서 펼쳐지는 걷기 대회
- 6월 4일~5일 이틀간 다양한 공연, 이벤트, 트레킹 진행

강원도관광재단, '운탄고도 1330 빠르게 걷기’ 행사. 강원도관광재단 제공
강원도관광재단, '운탄고도 1330 빠르게 걷기’ 행사. 강원도관광재단 제공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이 ‘구름을 품은 원시 숲길, 운탄고도1330 빠르게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폐광지역 4개 시 · 군 해발 1,330m에 걸쳐 조성되고 있는 ‘운탄고도1330’의 9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걷기 행사는 오는 6월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된다. 

첫째 날인 6월 4일에는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 잔디광장에서 참가자 1,000명이 모여 사전 웜업 운동과 아이돌 공연 관람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협찬으로 30명을 추첨하여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6월 5일에는 정선 도롱이연못에서 오전 10시에 출발하여 타임캡슐공원까지 약 20km 구간의 ‘운탄고도1330’을 당일 완주하는 트레킹을 진행한다.

재단은 6시간 동안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 완주 메달과 완주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정선 사북역과 고한역 등에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인근지역 민박에서 숙박하는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까지 정선아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행사 안내 및 접수는 행사 홈페이지(www.untangod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운탄고도의 새로운 코스에서 ‘운탄고도1330 느리게 걷기’ 행사가 9일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의현 관광콘텐츠실장은 “이번 행사는 작년처럼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조기 마감이 예상되므로 서둘러 사전 신청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거리두기로 인해 멀어졌던 우리의 마음이 이번 걷기 여행을 통해, 함께 걸으며 강원에서 서로의 마음이 다시 가까워지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