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의 숲에서 숲체험 및 노르딕워킹 교육

제주숲길협동조합 ‘네 다리로 걷는 제주숲길’ 프로그램. 제주숲길협동조합 제공
제주숲길협동조합 ‘네 다리로 걷는 제주숲길’ 프로그램. 제주숲길협동조합 제공

제주숲길협동조합이 지난 4월 30일부터 복권기금 지원 녹색자금 사업인 ‘네 다리로 걷는 제주숲길’ 숲체험·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주숲길협동조합은 2022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숲체험 교육프로그램에 제주 최초 선정, 모든 조합원이 노르딕워킹 자격을 수료한 뒤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산림복지업체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제주의 숲을 주요 장소로 활용해 노르딕워킹을 활용한 스틱 활용법, 심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노르딕 산책, 숲길 체험 등을 진행한다. 

'네 다리로 걷는 제주숲길' 숲체험·교육 5월 1일부터 시작해 9월 말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서귀포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진행된다. 미취학아동이나 초등학생을 제외한 도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1365자원봉사자나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로 구성된 기관이나 단체는 우선지원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blog.naver.com/jejusoopgil)나 이메일(soop@jejusoopgil.com)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영 제주숲길협동조합대표는 “새로운 산림레포츠인 노르딕워킹에 대한 제주 최초 무료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스틱을 활용한 운동법과 숲길 걷기 체험을 통해 누적된 사회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