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별 GPS 지도 정보 등 올레길과 관련된 모든 정보 제공
- 제주올레 패스포트 QR스탬프 찍기, 올레페이 선불 카드 서비스 가능

'올레 패스' 앱 출시, (사)제주올레 제공
'올레 패스' 앱 출시, (사)제주올레 제공

(사)제주올레가 올레길 정보를 담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OLLE PASS(올레 패스)'를 출시했다.

그동안 올레길 여행자들은 포탈 사이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정보를 찾고, 책자로 된 패스포트를 늘 소지해야 완주 인증을 할 수 있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

이번에 개발된 '올레 패스' 앱은 여행자들에게 코스별 GPS 지도 정보 등 올레길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주올레 패스포트 QR스탬프 찍기, 클린올레 QR스탬프 찍기, 올레페이 선불카드 충전과 결제, 제주올레길 트레일 정보 공유 등의 기능도 담고 있다.

코스별 GPS 지도 정보 서비스는 제주올레 26개 코스의 정확한 GPS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간세 위치 정보 알림, 코스 이탈 알림 기능도 있다. 

제주올레 패스포트QR스탬프 찍기 서비스는 제주올레 여행 증명서인 ‘제주올레 패스포트’를 앱에 담은 것으로, 올레길 인증을 받을 수 있고 각종 경험을 기록해 공유할 수 있다. 

올레페이 선불카드 충전 결제 서비스는 올레페이에 잔액을 충전한 후 제휴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제주올레는 제주올레 길 주변의 식당, 카페, 숙소 등을 올레페이 제휴 가맹점으로 모집해 휴대폰 하나만 들고도 올레 여행이 가능해지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올레 패스 앱은 제주올레길 완주를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을 한 한국선불카드 최병호 대표가 재능기부를 통해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서명숙 (사)제주올레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마음을 풀고자 제주 올레길을 찾는 여행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바일 앱 '올레 패스'를 통해 여행자들이 여행정보를 찾는 수고로움을 덜고 온전히 제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힐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