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걷기, 줄넘기, 계단 오르기 등 도전 과제로 빙고 완성하며 재미있게 신체 활동

시흥시, ‘워킹 빙고’ 이벤트. 시흥시 제공
시흥시, ‘워킹 빙고’ 이벤트. 시흥시 제공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걷기 및 줄넘기, 계단 오르기와 같은 운동과 빙고 게임을 접목한 '워킹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친구와 함께 즐겁게 도전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운동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생활에서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신체활동을 더 활발히 할 수 있게 돕고자 마련됐다.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1일부터 4월 22일까지 '시흥에서 건강시흥' 블로그 비밀댓글 또는 시흥시 보건소 전화로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워킹 빙고판과 빙고스티커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5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 빙고 판에 있는 도전 과제들을 기간 내 완료하고 네이버 폼에 도전 결과를 등록하면 선착순 10명에게는 신체활동 용품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보건소가 다양한 보건소 운동 사업을 홍보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 ‘시흥에서 건강하시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의 성취감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걷기 실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걷기 실천의 계기를 마련해 긍정적인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