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이 리플릿의 한계 보완 상세 길 안내
- 별도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이용

군산관광 스탬프투어 코스 안내. 군산시 제공
군산관광 스탬프투어 코스 안내. 군산시 제공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15일부터 스탬프투어 모바일 안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군산 스탬프투어는 시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방문, 스탬프를 찍고 기념품을 수령하는 현장 체험형의 관광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안내 서비스는 기존 스탬프투어 종이 리플릿이 가진 정보의 한계를 보완하고 관광객에게 투어 참여의 편의를 제공해 투어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제작됐다.  

해당 서비스는 GPS를 활용해 이용자가 투어 지점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길 안내는 물론 상세 지도를 통해 전 코스의 지점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게 투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리플릿 또는 안내 지도의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웹 주소(www.gunsanstamp.kr)를 직접 입력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군산 스탬프투어는 아리랑 코스, 탁류길 코스, 비단강 코스, 미소너른들 코스, Go군산 코스 등 총 5개 코스 46개 지점으로 구성됐으며, 관광객이 자유롭게 지점을 선택해 정해진 스탬프 수를 채우는 내맘대로 스탬프투어도 가능하다. 각 코스마다 테마가 있어 군산 관광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코스 난이도에 따라 기념품을 차등 지급하며, 내맘대로 코스는 5개 코스와 중복해 참여할 수 없고 각각 선택해 코스를 완주하면 된다. 현재 기념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초원사진관'에서만 수령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스탬프투어는 보물찾기하듯 군산의 구석구석 숨은 관광 명소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드리는 관광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를 통해 관광객들이 스탬프투어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스탬프투어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군산스탬프투어 모바일 안내 서비스 바로가기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